[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오늘(22일) 롤 점검이 진행된다.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사 라이엇게임즈는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롤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번 롤 점검은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으로, 서버 점검 기간에는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하다.


   
▲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롤 PBE 서버에 따르면 이날 8.4 패치 노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킨이 출시된다. 드래곤 마스터 스웨인과 암흑의 별 자르반 신규 스킨이 출시되며, 신짜오의 기본 스플래시 아트가 업데이트된다.

또한 이블린, 나르, 오른, 렝가, 탈론, 볼리베어, 피들스틱, 칼리스타, 렝가 등의 챔피언 밸런스 조정과 함께 조합식 아이템인 보라색 강타가 새로 출시된다. 신규 주화, 얼어붙은 망치, 사냥꾼의 부적, 유목민의 메달, 대천사의 지팡이, 기괴한 가면, 마법공학, 리안드리의 고통, 사라진 양피지, 루덴의 메아리 등의 아이템 밸런스도 함께 조정된다. 

초시계는 너프되고 장로 드래곤, 바론이 버프된다. 초시계 키트에서 초시계가 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기존 6분에서 8분으로 증가하고, 장로 드래곤의 리스폰 시간은 10분에서 8분으로 줄어든다. 바론을 잡을 경우 초기 스탯(24 AD, 40 AP)과 최종 스탯(48 AD, 80 AP)이 올라가고, 마법사 미니언들이 주는 대미지가 50% 줄어든다.

한편 이날 랭크 게임이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롤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