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집 아이스크림 브랜드 ‘캐틀앤비’의 요리사 레이먼킴이 ‘파라핀 벌집 토핑’ 논란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레이먼킴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에서 다 알지도 못하면서 벌집이 100% 파라핀이라고 했다더라. 후폭풍 대단한데 제가 한 번 겪어보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 캐틀앤비 제공

이어 레이먼킴은 “저희 캐틀앤비는 100% 천연꿀 쓴다. 그리고 파라핀이 아니라 밀로 만드는 소초를 쓴다”고 설명했다.

레이먼킴은 유기농 우유와 천연벌꿀을 원료로 하는 유기농 벌집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캐틀앤비’의 제품을 디자인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채널A ‘이영돈의 먹거리X파일’에서는 양봉업자들의 증언을 인용해 시중에 판매 중인 벌집아이스크림의 벌집 토핑 중 딱딱한 부분은 ‘파라핀’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파라핀은 반투명 고체로 양초나 크레파스의 주원료로 쓰이며 파라핀을 사람이 섭취했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레이먼킴 벌집아이스크림, 파라핀으로 만든 게 아니란 얘기?” “레이먼킴 벌집아이스크림, 밀로 만든 소초구나” “벌집아이스크림, 대체 어딜 믿어야 하나” “벌집아이스크림, 정말 파라핀 벌집이면 그 동안 크레파스 먹어온 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