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자유한국당은 22일 북한이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고위급 대표단이 방한 하는것에 대해 "천안함 폭침 주범은 감히 대한민국 땅을 밟을 수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국당은 애초 개헌관련 의총을 진행하던 중 김성태 원내대표가 급박하게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 "김영철(천안함 폭침주범)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 참석 관련 긴급 의총을 개최하겠다"고 통보하면서 개헌 의총은 자연스럽게 '김영철 방남 긴급 의총'으로 전환됐다.

김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이 정권이 아무리 북한에 목을 매는 정권이라고 하더라도 가릴 것은 가려야 한다"면서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이판사판으로 막 가는 정권이라고 하더라도 받아들일 것이 있고 안 될 것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생때같은 우리 장병 46명(2010년 4월 천안함 사건 희생자)의 목숨을 앗아간 철천지원수가, 또 미국과 한국 정부가 독자적 제재 대상으로 삼는 그 장본인이 대한민국 땅을 밟게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영철은 청와대가 두 팔 벌려 맞아들일 대상이 결코 아니다"면서 "이 정권은 정말 '친북 주사파 정권'이거나 아니면 아무 생각이 없는 '무뇌아 정권'이 아니고서는 김영철을 얼싸안고 맞아들일 수는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즉각 북한이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영철을 평창동계올림픽에 참석할 고위급 대표단 단장으로 통보한 사실을 되돌려 달라"고 촉구했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모습./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