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와 함께할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선발된 기업 대상…금융, 맞춤형 교육, 사무공간 등 지원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LG화학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LG전자와 LG화학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LG전자와 LG화학은 서류심사, 현장심사, 면접 등을 거쳐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성, 지원 타당성 등을 평가해 4월 말 ‘LG소셜펠로우’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은 △무상 지원 최대 5000만 원, 무이자 대출 최대 1억 원 △생상성 향상 컨설팅 등 개별 기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해외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기회 △고려대학교 내 LG소셜캠퍼스의 독립 사무 공간 등을 지원받는다.

LG소셜캠퍼스는 LG전자와 LG화학이 공익성 및 지속가능성이 높은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1년부터 최근까지 총 130억 원이 투입됐고 110여 개 기업이 지원을 받고 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사업 내용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소셜캠퍼스 친환경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모집 진행 포스터./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