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바른사회시민회의가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의 한국 방문에 대해 “김영철이 설 곳은 평창올림픽 폐막식장이 아니라 전쟁범죄의 책임을 묻고 정의의 심판을 받아야 할 국제사법재판소”라고 질타했다.

바른사회는 23일 논평을 통해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을 불과 3일 앞두고 천안함 폭침의 주범으로 알려진 김영철 일행을 대표단으로 파견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고, 문재인 정부는 ‘대승적 차원에서 받아들일 예정’이라고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 북한 김영철 통일전선부장 모습./사진=방송화면 캡쳐


그러면서 “김영철은 천안함 폭침뿐 아니라 연평도 포격을 주도했고, 김영철이 이끌었던 북한 정찰총국은 황장엽 암살조 남파, 농협 전산망 공격, 비무장 지대 목함지뢰 도발 등 호시탐탐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했다”고 지적했다.

바른사회는 “이로 인해 김영철은 김정은, 김격식과 함께 전쟁범죄로 국제형사재판소(ICC)에 고발당했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 정부, 미국, 유럽연합 등은 김영철을 국제적인 대북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영철은 북한 세습전체주의체제에 의한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테러를 주도한 인물이며 정전협정을 공개적으로 백지화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며 “‘평화올림픽’을 빙자해 천안함 유가족 및 북한에 의한 희생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한민국 테러배후자가 버젓이 한국 땅을 밟게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바른사회는 “이는 북한에 의한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국민에 대한 또 다른 테러이며, 천안함 폭침에 대한 사죄없이 김영철 방문을 받아들이는 것은 자유대한민국이 북한 세습전체주의체제에 굴종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정부는 김영철 방한을 당장 철회해야 한다”며 “6.25전쟁에서 피로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는 저절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굳건한 한미동맹과 압도적 힘의 우위에 의해서만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