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자유한국당은 23일 북한이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을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에 파견한 것에 반발하며 청와대를 항의 방문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 70여 명은 이날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천안함 폭침의 주범 김영철의 방한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 정무수석실 소속 나소열 자치분권비서관에게 전달한 결의문에세 "대한민국 적화통일에 앞장서 온 김영철은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목함지뢰 도발 등 천인공노할 만행을 주도한 원흉이고, 대한민국은 물론 국제사회의 제재대상이기도 한 인류평화의 적"이라고 규정했다.

한국당은 "문 대통령이 북한의 위장평화 공세를 용인했다는 것은 심각한 사태이며, 국민과 역사 앞에 씻지 못할 죄로 기록될 것"이라며 "한국당은 김영철의 방한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점을 거듭 강력히 천명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김영철은 극악무도한 자로, 대한민국을 공격한 전범"이라며 "저잣거리에 목을 내걸어도 모자랄 판에 머리를 조아리고 석고대죄하기는커녕 눈 하나 깜짝 않는 김영철은 두 팔을 벌려 맞아들일 대상이 결코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쳐 죽일 작자를 평창올림픽 폐회식에 초청한다는 것은 하늘이 두 쪽 나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아무리 북한에 목을 매고, 이판사판 막가는 정권이라도 해도 받아들일 것이 있고, 받아들여서는 안 될 것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아무리 다급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불구대천의 상대가 있는 법"이라며 "문 대통령이 굳이 김영철을 맞아들이겠다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북핵 폐기를 약속받았다는 사실을 전 국민에 먼저 발표하고 김영철을 맞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우리 땅을 밟는 즉시 긴급체포해서 군사법정에 세워야 할 김영철을 받아들인다면 친북정권의 본색을 여지없이 드러낸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며 "이 정권이 명실상부한 친북주사파 정권이 아니고서야 대통령이 김영철을 얼싸안고 맞아들인다는 것은 5천만 국민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무리 주사파가 득세한 청와대라 해도 이 나라는 주사파의 나라가 아니라 엄연한 자유대한민국 국민의 나라란 점을 잊지 말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한국당 항의방문에) 최소한 정무수석이라도 보내야 하는데 일개 비서관을 보내 국민적 분노가 담긴 항의서한을 전달하게 하는 행태도 국민적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