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단체 멤버십, 부분 개방형, 개방형 3가지 상품 구성
차량 이용 내역 및 통계분석 가능한 리포팅 시스템 제공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법인 전용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법인 전용 맞춤형 카셰어링'은 법인 및 단체의 업무용 차량을 카셰어링 서비스로 제공해 임직원들의 이용 편의성과 차량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다. 

   
▲ 사진=그린카


그린카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방식이 각기 다른 법인들을 위해 법인 전용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를 멤버십·부분 개방형·개방형의 총 3가지 상품을 구성했다. 

멤버십 상품에 가입하면 전국 2800여개 그린존(차고지)의 약 6000여대 그린카 차량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하게 업무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부분 개방형과 개방형 상품 가입 시 기존 멤버십 상품의 혜택은 물론 해당 법인의 주차장에 그린카를 신규로 배차해 필요한 만큼만 업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수도권 일부 지역에 속한 법인이 부분 개방형과 개방형 상품을 도입하면 그린카의 이용금액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법인 전용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업무용 차량 이용뿐만 아니라 법인소속 임직원이 개인적으로 그린카를 이용할 경우에도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월별 차량이용 내역·이용 패턴·비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포팅 시스템도 제공해 법인들의 효율적인 차량 운영·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법인 전용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그린카 모바일 앱에서 업무용 차량을 예약하고 별도로 운행일지를 쓸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외에도 월 8회 방문세차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차량정비전문 롯데오토케어에서 정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하며 업무 목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차량을 이용해 법인의 비용 절감에도 기여한다. 

그린카의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현재 롯데백화점·롯데마트·홈플러스·공무원연금공단·국민연금공단 등 대기업 계열사와 공공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법인 및 단체에서 이용 중이다.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는 "그린카 법인 계약형 카셰어링은 효율적 차량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어 매우 매력적인 서비스"라며 "그린카는 단순히 차량 공유서비스가 아닌 법인·단체회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증진을 위해 최적의 관리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