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더불어민주당이 김영철 북한 통일전선부장의 한국 방문에 반대하며 ‘통일대교 점거 농성’에 나선 자유한국당을 향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작태”라고 비판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25일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도로에 드러눕고 점거하는 등 과격한 시위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제적 망신이고 국민이 분노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24일 오후부터 평창올림픽의 폐회식 참석을 위해 김 부위원장이 이동할 경로인 경기도 파주 통일대교의 남단 도로를 점거, 밤샘농성에 돌입했다.

백 대변인은 “2014년 남북군사회담 당시 북측 대표가 김 부위원장이었고, 당시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은 기대감과 환영을 공식적으로 표명했다”며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 못 한다’는 말처럼 한국당은 동일 사안에 대해 과거 자신들이 어떤 언행을 했는지 모두 지워버린 듯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당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국회 국방위원회에서는 김 부위원장에 대해선 일언반구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며 “‘기-승-전-색깔론’으로 중무장한 채 오로지 문재인 정부 발목 잡고 깎아내리기에 혈안이 된 한국당의 작태는 자기부정이고 모순 그 자체”라고 했다.

백 대변인은 또 “남북 대화는 물론 북미대화 없이는 한반도 비핵화는 요원하다”며 “그렇기 때문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부부장의 방남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인 이방카 보좌관의 방문이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부위원장의 방남이 갖는 상징성 역시 같은 의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 자유한국당이 25일 오전 경기도 파주 통일대교 남단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