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에어부산은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저비용항공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에어부산 제공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부터 15년째 이어져오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5달간 산업계 전문가,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혁신 능력,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및 이미지가치 증대 등 종합적인 부분에서 경쟁력 지표 조사가 이루어졌다. 

에어부산은 고객 만족, 사회공헌, 환경친화적 경영 부문에서 타 저비용항공사 대비 크게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에어부산 측은 무료 기내식 제공, 사전 좌석 배정, 무료 수하물 허용 등 에어부산이 취항 초기부터 펼쳐온 타 저비용항공사 대비 실용적인 서비스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또 지난 25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7년 항공교통서비스 보고서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2017년 국제선 지연율이 모든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낮은 1.42%를 기록했으며, 2017년 항공사별 피해구제 접수 건수에서도 에어부산은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낮은 29건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10월 KCSI(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1위 선정에 이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저비용항공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