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마힌드라와 리튬이온배터리 기술협력 체결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G화학이 인도 마힌드라 그룹 내 완성차 제조 계열사인 마힌드라&마힌드라와 리튬이온배터리 기술협력을 체결했다.

LG화학은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 기반 고밀도 에너지 배터리를 개발, 마힌드라에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배터리는 마힌드라와 마힌드라의 자회사인 쌍용차에 공급되며, 계약기간은 7년이다.

마힌드라 그룹과 다른 완성차 업체를 위해 배터리 팩을 제작하는 마힌드라 일렉트릭을 위한 리튬이온배터리 모듈도 개발한다.

   
▲ LG화학 생산공장 전경/사진=LG화학


마힌드라는 향후 연간 배터리 모듈 50만개를 생산 가능한 능력 및 배터리팩 조립 생산라인을 갖추고, 오는 2020년 1분기부터 조립 시설을 가동할 계획이다.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은 "LG화학이 자동차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마힌드라&마힌드라와 협력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이 추후 인도 전기차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기념비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 자동차 시장은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7~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신차판매량은 401만대로 독일(385만대)를 제치고 세계 4위로 올라섰다.

또한 인도 정부가 환경 개선을 위해 2030년까지 휘발유·경유차를 퇴출하고 100% 전기차만 판매한다는 목표를 수립,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의 판매량도 급성장 할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