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3일 NICE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중 최고 등급인 ‘AAA(Stable)’등급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NH농협생명 제공


보험금지급능력평가란 일정 시점에서 보험사의 전반적인 보험금지급능력과 이와 관련된 재무건전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보험사의 지급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평가를 통해 보험사의 신용과 자산운용상태를 확인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계약자의 이익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이 2년 연속 유지하고 있는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등급’은 총 10개 중 최고 등급으로, 최상위 수준의 지급능력과 채무불이행 위험이 거의 없음을 의미한다. ‘Stable’은 AAA등급이 약 2년 이내에서 변동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뜻한다.

두 기관의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농협생명은 농·축협 채널을 기반으로 한 전국의 방대한 영업망, 총자산과 수입보험료 기준으로 생명보험업계 4위의 시장지위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농협생명은 "보장성보험 비중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효력상실해약률이 업계 평균대비 낮게 유지되는 점 등 보험 포트폴리오의 적정성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며 "재무적 측면에서는 안전자산 중심의 자산운용을 통한 전반적인 자산건전성 지표가 매우 우수한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고 설명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앞으로도 검증된 능력과 안정적인 보장을 통해 차별화된 보험 상품과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