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질문에는 말 아껴
   
▲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27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롯데지주 임시주주총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부회장)는 27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롯데지주 임시주주총회(임시주총)를 앞두고 취재진 앞에서 "주주들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 부회장은 이날 임시주총의 주요 안건인 분할합병안에 대해 "주주 가치를 올리기 위해 진행하는 합병안인 만큼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안건이 통과될 경우 지배구조에 미칠 영향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그동안 추구했던 투명성 안정이나 거버넌스 확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구속과 관련해 일본 롯데홀딩스와 얘기를 나눈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얘기를 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한편 롯데지주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롯데월드타워 31층 회의장에서 대표이사인 황 부회장 주재로 임시주총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3일 신 회장이 구속된 후 여는 첫 임시주총이다. 

임시주총을 통해 롯데상사, 롯데지알에스, 롯데로지스틱스, 한국후지필름, 대홍기획, 롯데아이티테크 등 6개 계열사의 분할합병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다. 이 안건이 통과하면 롯데는 지난해 10월 지주사 출범 과정에서 발생한 신규 순환출자 및 상호출자를 모두 해소하게 되며 롯데지주에 편입된 계열사는 모두 51개로 늘어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