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부터 분야별 파트너사(협력사) 공개 모집 실시
   
▲ 롯데 유통 BU가 3월 1일 부터 한달간 구매파트너사(협력사)를 공개 모집한다./사진=롯데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을 아우르는 롯데 유통 BU는 3월 1일 부터 한달간 구매파트너사(협력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백화점에서만 진행했던 공개모집에서 한 단계 나아가 마트, 슈퍼, 하이마트, 홈쇼핑, 코리아세븐(가맹점 제외) 등 총 10개의 유통 계열사에서 분야별 파트너사를 모집하게 된다. 이를 통해 롯데 유통BU는 유통BU내 우수 신규 파트너사 풀을 확보해 유통계열사간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공개 모집에서는 기존 건축(인테리어), 시설(전기 및 기계설비), 디자인 공사(매장 집기 및 DECO) 분야 외에도 이벤트, 시스템 개발 분야 등으로 확대한다. 심사에 합격한 파트너사는 롯데 유통 BU내 각 사별로 구매 파트너사로 등록돼 관련 분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현재 국내에서 백화점과 마트 등 유통BU차원에서의 매장만 1300여개 점포(가맹점제외, 지방43%)를 운영하고 있어 수시로 진행되는 매장 공사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유통 사업군의 구매 파트너사가 되는 진입장벽을 낮추고, 특히 지역 소재 업체들에게는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감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보일 것으로 롯데 측은 내다봤다.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 류민열 상무는 "이번 신규 파트너사 공동모집을 유통 BU전계열사로 확대해 보다 우수한 파트너들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장기화된 저성장시대로 힘들어하는 중소파트너사와 윈-윈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총 2회 공개모집 (2년에 한번 진행)진행을 통해 총 410여개 우수 신규 파트너사를 발굴했으며, 이중 총195개의 파트너사가 지난 2년동안 총 50억원 규모의 계약을 진행한바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