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 System EXPO 참가…국내․외 대표 레퍼런스로 신재생 사업능력 선봬
치토세 발전소 체험 상황실 마련…EPC는 물론 운영․유지 역량까지 증명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S산전이 신재생 발전시스템 전체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S산전은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World Smart Energy Week 2018’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 신재생 발전 시스템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재생 발전 시스템 Total Solution Provider’를 콘셉트로, 역대 최대인 총 16.2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지난해 일본 홋카이도에 준공된 치토세 메가솔라 발전소, 합천댐․청풍호 수상 태양광 사업 등 국내외 대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부스 전면에는 치토세 태양광 발전소 운영 관리 현황을 한눈에 할 수 있는 상황실을 재구성했다. 

39MW급 치토세 태양광발전소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진행한 총 1130억원 규모 프로젝트다. LS산전이 책임준공과 발전효율을 보증했고, 설계․조달․시공 및 향후 20년간 운영․유지를 맡을 예정이다.

‘PV System Expo’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인 ‘World Smart Energy Week 2018’의 대표 전시회다. 31개국 1570여 개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이 참가했다.

LS산전은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미토 메가솔라 파크, 치토세 메가솔라 발전소 준공에 이어 지난해 하나미즈키 메가솔라 발전소 수주로 이어지고 있는 일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LS산전 관계자는 “LS산전의 신재생 발전 솔루션 사업능력을 적극 알려 미국, 중국과 더불어 세계 3대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 시장 공략은 물론 잠재적인 글로벌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S산전이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2018' 행사에서 PV, ESS 등 신재생 발전시스템 토털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진은 LS산전 관계자가 고객에게 스마트에너지 패키지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LS산전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