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 개최..선수단 전원 항공권 지원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티웨이항공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제 3회 티웨이컵 열기구 대회'가 충남 부여에서 막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오는 4일까지 사흘간 충남 부여군 구드레나루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총 12개의 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이들 열기구 조종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30시간 이상의 비행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경기는 일출 직전인 오전 7시경, 기상과 풍향 등을 고려해 경기위원회가 선수단에게 경기의 시작을 알린다. 출전 선수 전원에게 기본 점수 500점이 주어지며, 매 경기의 순위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감되거나 경기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를 할 경우 벌점이 주어진다. 라운드 최종일에는 1위에서 3위까지 입상자를 시상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3년 인천-사가 노선 취항하면서 '사가 열기구 대회'에 참석하게 된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열기구 팀을 응원하고자 선수단 전원의 항공권을 지원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은 열기구 제작부터 창단 및 대회 지원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한 데 이어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했다는 설명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대표적인 항공 레저스포츠인 열기구의 도전 정신과 스포츠맨십을 티웨이항공이 늘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