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문재인 대통령의 3·1절 경축사를 비판하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일본 정부와 한국당이 보인 비슷한 반응은 참으로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며“한국당은 일본을 옹호하고 궤를 같이하는 정당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명색이 제1야당이 대한민국 역사의 유구함을 외면한 채 국민이 아닌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는 태도는 참으로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을 향해선 “위안부 학살 동영상이 공개됐음에도 진실을 외면하는 태도에 국민의 분노가 높아진다”며 “일본의 참회와 반성 없이는 (양국 관계는) 한 발짝도 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대북특사 파견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시의적절한 조치”라며 “한미 양국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한미 정상 간 긴밀한 소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는 “우리 정부는 살얼음판을 걷는 심정으로 북미간 불신과 긴장의 벽을 걷어내야 한다”며 “대북특사 이후엔 대미특사도 함께 보내 북미 대화를 적극 준비하고 평화의 결실을 보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