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사진 오른쪽)과 함께 기증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이동 편의 차량 및 휠체어를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평창 동계 패럴림픽 국가대표와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는 자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경기장을 찾는 장애인 관람객들의 이동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차량 및 휠체어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에 기증한 장애인 이동 편의 차량은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승하차를 할 수 있도록 특수 장치가 설치된 프리미엄 차량이다. 패럴림픽 기간 동안 장애인 관람객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장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운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함께 전달된 휠체어는 초경량으로 제작돼 경기장 현장에서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이동 수단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회장은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이동 서비스 개선 뿐 아니라 국내에서 열리는 다양한 장애인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고,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훈련에 매진하기 어려운 스포츠 꿈나무를 찾아 육성·  지원 하겠다” 며 “장애인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조 하겠다” 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 스포츠 발전기금으로 10 억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