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트와이스의 히트곡 '라이키(Likey)'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기록이다.

'라이키'는 트와이스가 지난해 10월 30일 발매한 첫 정규 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이다. 이 '라이키'의 뮤직비디오가 8일 2억뷰를 넘어섰다. 공개 후 130일만이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억뷰 돌파 기록이다. 앞서 '라이키' 뮤비 공개 34일만인 지난해 12월 3일 1억뷰를 넘어섰는데, 이 역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기록이었다.

   
▲ 사진=JYP 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내놓는 뮤직비디오마다 유튜브에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TT' 뮤직비디오가 한국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3억뷰를 돌파했다. 도 지난해 8월 '치어업(CHEER UP)', 11월 '우아하게(OOH-AHH하게)'가 연속해서 2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이번에 '라이키'도 2억뷰 돌파 대열에 합류했다. 2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4편이나 보유한 것 역시 K팝 걸그룹 최초다. 

뿐만 아니라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하트 셰이커'까지 모든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7연속 1억뷰 돌파'라는 신기록 행진도 이어가고 있다.

오는 4월초 컴백 예정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이어 일본에서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 공연 일정이 잡혀 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