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10일 오늘날씨는 아침까지 꽃샘추위가 이어지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포근한 봄날씨가 예보됐다. 구름도 점차 걷히면서 맑은 하늘을 보이겠으나 오전까지 미세먼지가 말썽을 부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에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수은주가 점차 올라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나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 등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도 있겠다. 오후부터 미세먼지는 점차 잦아 들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세종 영하 6도, 춘천 영하 4도, 대전 영하 3도, 수원 영하 2도, 서울 대구 광주 목포 전주 울산 강릉 영하 1도, 창원 포항 1도, 부산 제주 4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강릉 9도, 대구 광주 창원 부산 울산 포항 13도, 대전 청주 전주 세종 제주 12도, 목포 춘천 수원 10도로 오늘보다 크게 오르겠다. 

일요일인 내일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남서풍의 영향으로 내일은 기온이 더욱 오르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3도, 춘천 0도, 대전 청주 전주 광주 대구 1도, 강릉 4도, 부산 제주 5도로 전국이 영상권에 들겠다. 낮 기온은 서울 11도, 춘천 강릉 12도, 대전 전주 제주 13도, 대구 14도, 부산 15도, 광주 16도까지 오르겠다.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목요일인 15일과 금요일인 16일에는 전국적으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