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7층~지상 49층 복합단지…아파트는 1175가구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 온의동에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49층 아파트 6개동과 부대복리시설·판매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84㎡ 1083가구와 99㎡ 88가구, 120㎡(펜트하우스) 4가구 등 1175가구이다.

춘천시에서 가장 높은 49층으로, ITX 남춘천역과 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온의동은 춘천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주거지로 롯데마트와 춘천남부시장·풍물시장·메가박스·춘천시청·국립강원대학교병원 등이 들어서 있는곳이다. 또 인근에 온의3지구(예정) 등 개발사업이 진행중이고, 삼성SDS첨단산업단지도 들어설 예정으로 있다. 

춘천고등학교를 비롯해 춘천초·중, 남춘천 초·중, 남춘천여중, 춘천교대부설초 등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공지천 산책로가 있고, 일부세대에서는 북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 대우건설이 분양예정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조감도/사진=대우건설


3층에는 메인 로비와 게스트하우스가되며, 101동 49층에는 주민카페와 전망대를 설치해 춘천시와 의암호 등 주변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공지천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어린이집·시니어클럽·키즈카페·골프클럽·푸른도서관·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입주민 안전과 보안을 위해 200만화소 CCTV가 설치되고 무인경비시스템도 도입된다. 또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등 첨단 보안시스템도 적용된다.

아울러 원격으로 조명과 난방 제어, 가스밸브 잠금, 세대현관 방분객 확인 등이 가능한 홈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시스템도 구축된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오는 16일 문을 열 예정이다. 현장 홍보관은 온의동 575번지에서 운영된다.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