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웹하드 그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웹하드 그룹’ 서비스는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가 가능한 웹하드 고유의 기능에 웹(Web)과 모바일을 통해 업무 관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무 관계자에게 알려주는 알림 기능 ▲글/자료 수신확인 기능 ▲변경이력 조회 및 간편취합 등 업무특화 기능 ▲주고 받은 업무 커뮤니케이션 기록을 보고서로 쉽게 정리해 공유할 수 있는 레포트 기능도 추가돼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기업 비즈니스에 적합하다.

특히 설정된 그룹내의 모든 업무 이력이나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안전하게 기록해 보관할 수 있어 기업 내 중요업무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웹하드의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웹하드 그룹 서비스는 기존 웹하드 이용고객 및 신규가입 고객에게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방법은 웹하드 그룹서비스에 가입해 팀이나 협력사, 프로젝트 단위의 업무 협업 관계자를 메일이나 SNS를 통해 ‘멤버’로 초대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주영 LG유플러스 클라우드사업팀 팀장은 “웹하드 그룹 서비스는 유통, 제조,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실시간 현장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소규모 기업에서는 그룹웨어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