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벤처(JV) 설립...일본 미용 가전 시장 공략
   
▲ SK네트웍스가 일본 가전업체 카도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일본 미용 가전 시장을 공략한다. 사진은 지난 14일 일본 도쿄 제국호텔에서 진행한 조인트벤처 계약 체결식 모습./사진=SK네트웍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K네트웍스가 일본 가전업체 카도(cado)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일본 미용 가전 시장을 공략한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양 회사는 일본 도쿄에 위치한 제국호텔에서 SK네트웍스 글로벌부문장, cado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조인트벤처(JV) 설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지분은 SK네트웍스가 49%, 카도가 51%를 보유한다.

카도는 2012년 설립돼 뛰어난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가습기, 제습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시장도 이미 진출했으며,  공기청정기 'AP-C700'의 경우 AHAM(미국 가전협회)에서 CADR(청정 공기 공급률) 기준 세계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이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SK네트웍스는 ▲최신 글로벌 트렌드가 반영된 프리미엄 미용가전 제품을 빠르게 개발하여 ▲선진 시장인 일본에서 시장성을 검증하고 ▲시장성이 검증된 프리미엄 미용 가전 제품을 소싱해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빠른 실행력을 갖게 됐다. 카도에서도 기존 공기청정기, 가습기 중심으로 제한된 자사의 품목 다변화를 꾀할 수 있다. 

JV는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미용가전 영역 중 헤어 케어와 스킨 케어 분야에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JV는 올해 4분기 헤어 드라이어를, 내년에는 헤어 스타일링기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헤어 드라이어는 우수한 풍량 및 디자인은 기본이고, 기존 소비자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모발과 두피의 건강증진' 이라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뛰어난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카도와의 시너지, JV의 성공적 운영을 기대한다"며 "중장기적으로 SK매직의 상품기획 및 연구개발 인력을 교류하여 양사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며,  여기서 축적된 노하우가 향후 SK매직에 접목돼 프리미엄 가전 분야의 견인차로서 작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