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부정합격자와 가담자 처리에 속도낼 것 지시
[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5일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의 채용비리 결과를 보고받고, 그 후속 조처를 철저고 속도감 있게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채용비리가 드러났는데도 가담자나 부정합격자 처리에 소극적인 공공기관의 책임자에 대해서는 엄중히 책임을 물으라”고 지시했으며, 이에 따라 임종석 비서실장이 수석‧보좌관회의를 열어 주재하고 공공기관 부정합격자에 대한 앞으로의 조처 방안을 논의했다.
 
수보회의에서 특히 강원랜드의 경우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226명 전원에 대해 직권면직 등 인사 조처를 한다는데 뜻을 모으고, 강원랜드 감독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강원랜드 226명은 검찰 수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들로 지난 2월5일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의 채용비리 결과를 보고받고, 그 후속 조처를 철저고 속도감 있게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사진은 문 대통령이 지난 수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청와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