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소니코리아가 ‘a7 III’를 출시했다.

소니코리아는 19일 ‘풀프레임 카메라 a7 III’ 출시 간담회를 열고 “소니의 최고급 풀프레임 카메라인 ‘a9’과 ‘a7R III’에서 선보인 최고 사양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고루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에는 새롭게 개발한 35mm 2420만 화소 이면조사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했다. 향상된 감도와 뛰어난 해상도, 약 15스톱의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DR)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AF/AE 추적 상태에서 초고속 10연사 무소음 촬영이 가능하다. 693개 위상차 및 425개 콘트라스트 AF 포인트가 적용돼 전체 프레임의 93%에 달하는 AF 커버리지와 향상된 얼굴인식, Eye-AF 기능을 지원한다. 

또 HLG와 S-Log3가 적용된 고해상도 4K HDR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 소니코리아 모델이 'a7 III'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소니코리아 제공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프로덕트 부문사장은 “‘a7 III’를 통해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풀프레임으로 전환시킴으로써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질적 확대를 도모하고,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풀프레임 카메라가 갖춰야 할 기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지훈 소니코리아 디지털이미징마케팅 부장은 “이번 제품은 기존 4~500만원대 고가 풀프레임 제품에 탑재됐던 최고급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풀프레임 카메라가 갖춰야 할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는 ‘a7 III’로 고객들의 기대수준을 충족시키고 사진 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는 a7 III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