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KTB투자증권은 21일 오전 8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글로벌 항공기 금융 콘퍼런스 '에어라인 이코노믹스 그로스 프론티어스 코리아(Airline Economics Growth Frontiers Korea)'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국 항공기 금융 전문 매체인 'Airline Economics'가 두바이, 홍콩, 더블린 등 주요 국가에서 개최해 온 'Growth Frontiers' 행사의 일환이다.

KTB투자증권이 지난해에 이어 한국 컨퍼런스의 주관을 맡았으며 국내외 항공기 리스사 및, 항공사, 로펌, 회계법인, 증권사 등 270개 기관에서 4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과 롭 모리스 항공산업 분석기관인 아센드(Ascend)의 글로벌 컨설팅 헤드가 기조연설과 강연을 각각 맡게되며, '한국자본시장에서 항공기 금융 투자의 핵심요소'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KTB투자증권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항공기 금융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행사가 지난해 처음 한국에서 열린데 이어 올해에도 개최되는 것은 국내 기관투자자들의 항공기 분야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KTB투자증권은 지난 2016년 대체투자팀을 신설한 이후 약 6억달러(약 6400억원) 규모의 항공기 금융거래를 성사시켰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