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21일 “지방선거 승리로 우리가 대표 야당이 될 때 아직도 부패 정권의 10년 몽환에서 벗어나지 못한 자유한국당은 이슬처럼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우리가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선에 나설 좋은 후보를 찾는 만큼 기득권 정치에 진절머리가 난 국민은 환호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참신한 지방정부를 구축할 때 집권 가능한 대안 정당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홍준표 한국당 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해도 3등”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안 위원장은 지난 18일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출마할까봐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였다”며 날을 세운 바 있다.

안 위원장은 “우리가 할 일은 분명하다. 그토록 애써 이룬 명분과 가치를 국민에게 당당하게 설명하고 통합 정신에 어울리는 동지를 발굴해 앞에 세우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 인천 송도국제도시 개발 특혜 의혹을 제기한 정대유 전 인천시 시정연구단장을 지방선거 인사로 영입한 것과 관련해 “그동안 지방정부가 얼마나 부패했는지 국민께 낱낱이 고해줄 분”이라며 “지방정부를 장악해온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당의 부패 공생네트워크를 깨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통합 전당대회를 벅찬 마음으로 지켜보며 5주 만에 당에 돌아왔다”며 “우리가 왜 통합을 위해 애썼는지 알리기 위해 노력하신 중진 지도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