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이 일본을 꺾고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은 2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10차전에서 일본을 맞아 압도적인 경기 끝에 9-5로 이겼다. 이로써 7승 3패가 된 한국은 남은 두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 사진='더팩트' 제공


지난달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국은 일본과 두 차례 싸워 1승 1패를 기록했다. 예선리그에서는 졌고, 준결승에서 다시 만난 일본에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결국 한국은 은메달, 일본은 동메달을 따냈다. 

다시 만난 일본이지만 멤버에는 변화가 있었다. 한국은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과 김초희(김영미는 후보) 등 올림픽 멤버 그대로 출전했다. 하지만 일본은 후지사와 사츠키 스킵 등 올림픽 멤버 대신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대표팀이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그래서 더욱 한국의 상대가 되지 않았다. 

한국이 1엔드부터 기선을 제압했다. 선공이었지만 3점을 스틸했다. 2엔드에서 1점을 내주기는 했지만, 3엔드에서 다시 1점을 뽑아냈다.  

4엔드에서 일본에 2점을 내주면서 4-3으로 추격당했다.   5엔드에서 한국이 2점 스틸에 성공하며 6-3을 만들었고 6엔드와 7엔드는 1점씩 나눠가졌다. 다시 8엔드에 1점을 허용해 7-5가 됐다.

아직 안심하기엔 일렀지만 한국은 9엔드에서 2점을 획득하며 9-5로 달아났다. 4점 차로 벌어졌지만 일본은 포기하지 않았고 10엔드가 시작됐다. 치열한 수싸움에서 김은정이 더블테이크아웃에 성공하며 일본의 희망을 잘라버리고 기권 선언을 받아냈다. 

13개국이 참가한 이번 세계선수권에서 예선 1, 2위는 준결승에 직행한다. 3위~6위는 3위-6위, 4위-5위가 맞붙는 플레이오프를 치러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10전 전승의 캐나다, 9승1패의 스웨덴이 사실상 준결승에 직행한 가운데, 한국은 러시아와 3위 자리를 두고 다툴 것으로 보인다. 한국-러시아전은 24일 펼쳐진다.

일본은 한국에 패하면서 4승 6패가 돼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