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지주회사 분할계획서를 승인했다.

이날 서울 용산CGV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지주회사 분할계획서가 승인됨에 따라 지주회사인 HDC(가칭)와 사업회사인 HDC현대산업개발(가칭)로 조직을 분할하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게 된다. 

분할기일은 5월 1일이다. 인적분할을 통해 기존 존속법인은 지주회사 HDC(가칭)로 전환되고, 분할법인은 사업회사 HDC현대산업개발(가칭)로 신설된다. 

지주회사인 HDC(가칭)는 자회사 관리와 부동산임대사업 등 사업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하고, 사업회사인 HDC현대산업개발(가칭)은 주택, 건축, 인프라 부문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 주총에서는 제41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등의 안건도 처리됐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5조 3590억원(전년대비 12.8%증가), 영업이익 6460억원(전년대비 24.9% 증가), 당기순이익 4140억원(전년대비 25% 증가)을 기록했다. 

주주총회에서는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700억 원이며 시가배당률은 2.6%이다. 배당금 총액이 700억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규 사내이사로는 산업연구원장을 역임하고 이달 입사한 유병규 지주회사프로젝트 담당부사장이 선임됐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전 한국주택협회장을 지낸 이방주 JR투자운용 회장 등이 선임됐다. 

김대철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은 인사말에서 "종합 부동산·인프라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설정한 미래 포트폴리오 목표달성에 집중하고, 우량 실적을 넘어 더 큰 가치를 창출하여 영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