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진행…던전·아이템·캐릭터 등 추가
[미디어펜=이해정 기자]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를 잇달아 진행했다. 

먼저 모바일 MMORPG 'AxE(액스)'엔 '전장'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최대 150명의 인원이 한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고 '황금 상자', '보물 두꺼비' 등을 쟁탈하기 위한 진영 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진다.

모바일 RPG '열혈강호M'엔 '동료 장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동료 요일 관문 콘텐츠인 '환영지림'을 추가하고 무림외전 콘텐츠의 최고난도 '중천'을 추가했다. 아울러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동료 장비를 새롭게 선보였다.

   
▲ 모바일 MMORPG '야생의 땅:듀랑고' '벚꽃' 업데이트./사진=넥슨 제공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엔 '벚꽃'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40레벨대의 '벚나무 섬'은 벚꽃이 가득한 풍경을 연출한다. '벚꽃나무'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으며,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자신의 사유지에 '벚나무'를 기를 수 있다. 또한, 휴식 효과를 주는 '왕벚나무'와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벚꽃길'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벚나무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퀘스트를 추가해 ‘티스톤’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양손 뼈톱 도끼', '우아한 작업복', '액세서리' 등 제작 난이도가 있는 장비와 도구의 내구도를 대폭 향상시켜 유저 편의성을 더했다.

모바일 게임 '메이플블리츠X엔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지난 23일 실시됐다. 우선 신규 전장 '자쿰의 제단'이 추가됐다. 또한 랭크전 정규 시즌 기간을 2주로 변경하고 시즌 보상으로 특별한 '초상화 테두리'를 추가했다. '힐라', '스텀피' 등 신규 카드 36종으로 구성된 '자쿰의 제단' 카드팩도 선보였다. 초보 유저를 위해선 연습전투와 '버추얼 아레나', 던전 내 일부 스테이지에 전투 가이드 시스템 및 자동 전투 기능을 추가했다. 

   
▲ 모바일 MMORPG 'AxE(액스)' 전장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사진=넥슨 제공


모바일SRPG 판타지워택틱스R(Fantasy War Tactics R)은 웹툰 '신의 탑'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의 탑' 주인공 '스물다섯번째 밤'을 비롯해 '쿤 아게로 아그니스', '엔도르시 자하드', '유리 자하드' 총 4종의 등장인물을 추가했다. 4월 26일 점검 전까지 '신의 탑 일일업적' 1회를 달성하면 '스물다섯번째 밤'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새 던전을 추가했다.

온라인 게임 '천애명월도'는 지난 15일 '대규모 진영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20대320의 규모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맹회결전'도 선보였다. 맹회결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업데이트가 진행된 첫 주말엔 유저 동접률이 최고 56%까지 상승했다.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엔 'Re:Meet'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현상 수배 퀘스트'가 개편돼 수행 가능 횟수를 4회에서 5회로 늘리고, 퀘스트 완료 보상을 1.5배 상향했다. 또한 신규 현상 수배 몬스터 90여 종을 추가했다. 아울러 특정 구간마다 레벨업 달성 시 아이템을 제공하는 '레벨업 보상'을 강화했다.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엣지(Need for Speed EDGE)는 '핫퍼슛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주행을 방해하는 자동차를 피하거나 파괴해 가장 먼저 결승전을 통과해야 하는 신규 모드로 최대 4인이 참여할 수 있다. 두 종류의 추격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추격 차량이 등장한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