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북미서 824개 모델 에너지스타 인증, 38개 모델 에너지 최고효율 등급 취득
LG, 에너지스타 인증제품 확대, 노후 냉장고 교체 캠페인 등 이번 수상 기여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2018 에너지스타상' 에서 수여하는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았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환경청이 주관하는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에서 약 2만여개 지방정부,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획득 결과와 홍보·마케팅 우수활동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환경·에너지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총 824개 모델에서 에너지스타 인증을 취득했다. 그 중 38개 모델은 에너지 최고효율 제품에만 부여하는 '최고효율' 등급을 받아 2016년 대비 에너지고효율 제품을 약 20% 확대 출시했다. 

또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자체적으로 '에너지스타 날'을 운영해 임직원들이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에너지 저감 활동을 실시했다.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친환경 광고를 상영해 소비자들에게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등 에너지 사용 저감 활동에 앞장섰다.  

심순선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장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저감 기술 개발 뿐만 아니라, 경영 활동 전반에서도 에너지 저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제품 확대 △노후 냉장고 교체 캠페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TV, 세탁기, 냉장고 등 155개 제품이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아 현재까지 인증받은 제품은 모두 578개다.

조주환 LG전자 북미지역대표(부사장)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제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8 에너지스타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20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릴 예정이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