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시설 없는 교육환경, 생활편의시설 풍부…직주 근접지로도 각광

포스코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3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백석 더샵’ 619가구를 오는 6월 분양한다고 24일 밝혔다.

‘백석 더샵’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84㎡A 271가구 ▲84㎡B 269가구 ▲84㎡C 79가구 등 3가지 타입의 84㎡ 단일 면적 총 619가구로 구성됐다.

   
▲ '백석 더샵'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단지가 위치하는 백석지구는 민영브랜드로만 4200여가구로 이루어진 주거 선호지이며, 교통·교육·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환서초·중, 두정고를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다. 단지 1㎞권역 내에 중학교 4곳, 고등학교 1곳이 자리 잡아 교육시설이 풍부하다. 특히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는 청정 교육환경을 갖췄다.

사업지가 삼성대로, 번영로, 서부대로, 628도로와 인접하고 있어 아산신도시 및 KTX 천안·아산역 및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 등으로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마트(서북점), 롯데마트(성정점) 등의 대형마트와 롯데슈퍼, GS슈퍼 등 상업시설과 종합메디컬센터와 노태산 근린공원이 있다. 봉서산 근린공원,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도 가깝다.

특히 1km 내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 산업단지가 있어 인구유입과 기반시설 확충 등‘삼성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 백석산업단지, 천안3산업단지 등 연구개발 중심의 고급인력 4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의 주거 중심지인 백석지구는 100% 민간 아파트로만 구성된 중대형 브랜드타운”이라며 “백석 더샵은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아파트로만 구성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9월이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