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롤챔스 결승전 HD급 초고화질 영상 ‘중계’

‘핫식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이하 롤챔스) 2014’ 결승전에 e스포츠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텔레콤은 롤챔스 모바일 중계 서비스 ‘T LoL(티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장소, 시간에 제약 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롤챔스 결승전을 HD급 초고화질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다고 24일 밝혔다.

   
▲ 롤챔스 결승/SK텔레콤 제공

또 롤챔스 결승전을 실시간 시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롤 앱은 ▲기존의 TV 방송과 온라인 중계 서비스 외 모바일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환경 ▲모바일에서 시청 가능한 HD급 초고화질 영상 ▲가입비 및 월 이용료가 없는 무료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라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출시 4개월 만에 7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롤챔스 리그는 2012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시작돼 3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명실상부한 전통 리그다.

이날 열리는 이번 결승전에는 최근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삼성 블루와 나진 실드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특히, 두 팀은 롤챔스 결승에 처음 진출하는 것으로 두 팀 중 어느 팀이 롤챔스 최초 우승의 영광을 거머쥘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텔레콤 티롤 관계자는 “e스포츠팬들의 롤챔스 결승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많은 e스포츠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과 더불어 고객 대상 이벤트를 확대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롤챔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롤챔스 결승전 정말 기대되네” “롤챔스 결승전 난 삼성 블루 응원” “롤챔스 봐도봐도 잘 모르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