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및 가공기계 전시회 '인도 인터렉스' 6년 연속 참가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효성이 4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섬유 및 가공기계 전시회인 '인도 인터렉스'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섬유 브랜드로서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4일 효성에 따르면 이 전시회는 원단과 원사 뿐 아니라 섬유관련 가공기계와 장비 및 최신기술이 전시되는 인도네시아 최대 전시회로, 효성은 지난 2013년부터 6년 연속 참가하고 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현지 브랜드와 협업해 프리미엄 의류·애슬레저룩·무슬림 액티브웨어 등에 쓰이는 원사 및 원단을 선보인다.

우선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 쿠퍼와 함께 데님용 스판덱스 '크레오라 핏스퀘어'를 적용한 데님 원단을 전시한다. 

또한 동남아 란제리 브랜드 소렐라와 함께 '크레오라 에코소프트'를 사용한 란제리를, 무슬림 브랜드웨어인 샤스미라와도 스판덱스 원사가 적용된 무슬림웨어를 선보인다.

   
▲ 4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인도 인터렉스' 내 효성 부스/사진=효성그룹


효성은 인구의 87%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신축성·착용감이 좋고 가벼운 소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주목해 크레오라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현지 업체와의 공동 원단개발 및 협업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만든 효성의 고기능성 제품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6000만명 중 절반 가량이 24세 이하이며, 높은 경제성장률을 토대로 중산층이 확대되고 있다.

외국산 의류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고 인도네시아 정부 역시 섬유산업을 향후 연간 5~6%씩 성장시킬 계획을 갖고 있어 올해 의류시장 매출이 18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