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공식 기업 블로그 첫 화면/이미지=현대건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현대건설이 무겁고 딱딱한 건설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기업 블로그를 개설했다.

이번에 오픈한 블로그는 기존에 현대건설이 운영해왔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건설, 놀라운 혹은 재밌는 상상'이란 슬로건으로 건설종가라는 전통성과 함께 ‘생활 속 건설’이라는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이다. 

현대건설은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건설'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 온라인 주 사용층인 20~30대를 공략하면서 다소 어렵게 여겨졌던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향후에는 자체적으로 선제 홍보가 가능한 회사 전용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빠른 정보 제공과 함께 고객 소통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NEWS △STORY  △LIFE&TREND △FUN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 분양소식, STORY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국내외 주요 랜드마크 소개와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건설 관련 애니메이션 등이 선보인다.

LIFE&TREND는 리빙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DHK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며, 공연·전시 등 문화계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 된다. 

FUN은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가 5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현대건설 직원(작가명 KHEEMAE)이 직접 그리는 웹툰을 통해 고객과의 감성소통도 도모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