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 종합 멘토링 시스템 '레딩크' 오픈
스타트업간 분야별 지식·노하우 공유한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창업초기 벤처기업)을 위한 종합 멘토링 시스템이 오픈했다.

   
▲ 레딩크 CI/사진=엘솔컴퍼니 제공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는 컴퍼니 빌더 전문기업 엘솔컴퍼니는 9일 종합 멘토링 시스템인 '레딩크(REDINK)'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레딩크란 '레디 포 링크(Ready for Link)'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스타트업들에 다양한 인맥과 노하우를 연결시켜주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각 분야별로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해 스타트업간 고급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여기에는 각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부터 기획, 비즈니스 모델, 소비자 심리, 브랜딩 전략, HR(직무분석, 인재채용, 코칭 등), 법률 및 세무서비스 등이 담겼다.

또 스타트업 중심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중국 시장 진출에 관련된 노하우 등도 배울 수 있다.

이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멘토 Q&A ▲멘토 칼럼 ▲멘토의 선택, Book ▲레딩크 톡톡(Talk Talk)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엘솔컴퍼니는 "스타트업은 독특한 아이디어나 기술이 있어도 회사 경영 및 성장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이 부족해 도태되는 경우가 많다"며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키로 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