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우 LH 사장(사진 가운데) 등 관계자들과 청년창업자 류수진(왼쪽 3번째)씨가 9일 LH 본사에서 열린 창업카페 아카데미 LH(+) 3호점 개업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LH)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경남 진주시 소재 본사사옥에 창업카페 아카데미 LH 나눔(+) 3호점을 개업했다.

창업카페 LH 나눔(+)는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청년 예비창업자 등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LH 일자리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창업카페는 지난해 11월 광주전남본부 1호점를 시작으로, 경남본부 2호점에 이은 세번째다.

카페 설치를 위한 공간과 인테리어, 기기 설치 등의 비용은 LH가 부담하고, 선정된 창업자는 방문고객에게 양질의 음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선발된 창업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사전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 인큐베이팅 기회가 제공되고 LH는 직원 및 방문객의 이용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윈-윈 모델'로 정착, 운영되고 있다.

LH와 창업자는 최장 2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나, 다수에게 창업 기회를 부여하는 창업카페의 취지를 살리고자 연장계약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9일 LH 본사에서 개최된 창업카페 개업 행사에는 청년창업자 류수진씨와 함께 박상우 LH 사장 및 3개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3호점에는 청년창업자가 공정무역 원두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공정무역커피 도입지원금 전달행사조 진행됐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