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반짝했던 하늘이 흐려지면서 퇴근길 오늘날씨는 점차 비구름이 몰려오는 날씨가 예보됐다. 중북부 지방은 퇴근길 무렵부터 빗방울 떨어지겠다. 중국발 황사를 머금은 흙비는 밤사이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밤 예상되는 비의 양은 많지 않겠지만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며 요란한 흙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흙비는 한반도 상층을 지나가는 중국발 황사의 영향 때문이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일부 내륙과 해안을 중심으로 강풍 기상특보가 내려져 매우 강한 바람과 돌풍이 부는 곳 있겠다.

11일 수요일 내일날씨는 중국발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가 예보됐다. 꽃샘추위가 물러가면서 반짝했던 봄날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또다시 불편한 봄을 예고했다.

황사 머금은 흙비는 중부지방은 내일 새벽에, 남부지방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비구름의 뒤를 따라 불청객 황사가 유입되면서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9도, 대전 청주 목포 울릉도 12도, 광주 전주 13도, 부산 강릉 14도, 대구 울산 제주 15도, 인천 수원 8도 오늘보다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목포 17도, 대전 세종 전주 청주 20도, 부산 21도, 광주 강릉 22도, 대구 창원 울산 포항 23도, 제주 19도로 오늘보다 조금 낮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중국발 황사가 한반도 상공을 지날 가능성이 높아 전국 대부분 지방의 대기질이 나쁘겠다.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매우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에서도 황사의 이동경로와 강도, 지속시간에 따라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주말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토요일인 14일엔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전날부터 내리던 비가 이어지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14일 비가 오겠다. 일요일은 전국이 구름 많거나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