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1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의원 시절 출장 의혹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8차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김 금감원장의 밑바닥이 드러나면 참여연대의 위선적 밑바닥이 드러나고 참여연대가 무너지면 그들이 장악하고 있는 청와대가 무너지는 것을 문재인 정부가 두려워하는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어 유 공동대표는 "그렇지 않으면 청와대가 나서서 해임을 이렇게 반대할 리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은 끝까지 금감원장의 부적절한 불법행위를 파헤칠 것"이라며 "어제 검찰고발로 끝나는 게 아니라 국정조사도 요구한만큼 끝까지 관철해야할 것"이라고 국정조사 관철을 지시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청와대에선 조국 민정수석이 '확인한 결과 공적인 목적으로 적법하다'며 내로남불 감싸기에 급급했다"며 "조국 수석이 누구인가. 김기식 원장과 참여연대에서 활동했고 더미래연구소에서 2015년부터 2년 동안 이사와 강사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정병국 의원은 “이쯤되면 참여연대가 아닌 '출세연대', '특권연대'라고 밖에 할 수 없다"고 강도 높게 지적했다.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비서정치, 친문 계파정치를 넘어서 박근혜 친박 시절에도 없었던 시민사회단체 출신들을 통한 참여연대 정치를 하고 있다"며 "청와대의 장하성, 조국, 김성진, 홍일표, 내각의 김상조, 박은정, 정현백에 이어 김기식에 이르기까지 참여연대 출신들이 국정을 쥐락펴락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특정시민단체가 출세코스가 돼버린 것“이라며 ”이쯤되면 참여연대가 아닌 '출세연대', '특권연대'라고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지금도 참여연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금은 '정부, 특정정치세력, 기업에 정치적, 재정적으로 종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활동한다'고 자신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 소개문을 이제 '참여연대는 문재인 정부, 친문세력, 기업에 정치적, 재정적으로 종속돼 편파적으로 활동한다'고 당장 바꿔야 하고 해체돼야 한다"고 비꼬았다. 

   
▲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