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인 토요일 오늘날씨는 전국에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강풍이 부는 변덕스런 봄날씨가 예보됐다. 비는 오후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천둥·번개 치는 곳 있겠고 호우예비특보와 강풍예비특보 발효되는 등 요란한 봄날씨가 되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미세먼지 황사 강풍 호우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원활한 대기 움직임으로 대부분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강수로 인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하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인천 대구 9도, 대전 수원 세종 춘천 강릉 청주 8도, 울산 전주 창원 10도, 부산 포항 11도, 광주 목포 12도, 제주 16도로 오늘보다 2~5도 가량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춘천 강릉 울릉도 10도, 대전 청주 13도, 대구 포항 목포 15도, 부산 울산 전주 창원 16도, 광주 17도, 제주 20도로 제주를 제외하고는 전날보다 기온이 떨어지겠다.

일요일인 내일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일요일 아침기온은 토요일보다 더 떨어지겠다. 일요일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대전 전주 광주 청주 6도, 제주 대구 9도, 부산 10도, 강릉 7도로 쌀쌀하겠다. 낮 기온은 서울 춘천 강릉 청주 광주 제주 13도, 대구 16도, 부산 17도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주말인 토요일 전국적으로 내린 비는 오후부터 점차 개겠다. 일요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서울 등 아침 기온이 6도까지 떨어지며 쌀쌀하겠다. 다음주간날씨는 대부분 비 소식 없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주 초반에는 평년기온보다 조금 낮겠으나 주 후반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한편 오늘 고비사막과 중국 내몽골 부근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다. 이번 황사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을 따라 대부분 중국 북동지방으로 이동하겠다. 한반도 영향여부는 주목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주목해야 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