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14일 댓글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에 가담한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경찰에 적발되고 그 배후에 현역의원이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민주당은 사설 국가정보원”이라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원 댓글 사건에 민주당은 ‘국정원 해체하라’'고 했는데 이쯤 되면 민주당이 해체 선언을 해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보수를 욕먹게 하려고 보수로 위장한 걸 보면 국정원 뺨친다”며 “댓글 배후 조종은 민주당 국회의원, 행동부대는 민주당 핵심당원이었다. 이번 일은 집권당의 범죄니 당연히 특검을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13일 포털사이트 등에서 정부에 비판적인 성격의 댓글을 추천해 여론을 조작하려 한 혐의(업무방해)로 김모씨와 우모씨, 양모씨 등 민주당원 3명을 검찰에 구속 상태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네이버 등에서 댓글과 추천 수 등을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들은 모두 민주당에 주기적으로 당비를 납부해온 ‘권리당원’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달 22일 피의자들의 사무실을 덮쳤을 때 이들이 이동식 저장 장치(USB)를 화장실 변기에 버리는 등 증거 인멸을 시도해 긴급체포한 뒤 구속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보수 세력이 한 것처럼 꾸미기 위해 댓글을 조작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의 행위가 조직적인 차원에서 벌어진 것인지, 정치적 배후는 없는지 등을 밝히는 데 수사를 집중하고 있다. 

한편, 민주당은 14일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근거없는 보도와 정치 공세에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범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에서 "이번 여론조작 사건의 배후에 민주당 현역의원이 있다는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인터넷 댓글을 조직적으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에 나선 혐의를 받고 있는 민주당원 3명이 13일 경찰에 적발됐다./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