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의 한 출판사에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파주출판단지 안에 위치한 이곳은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5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해 “일방적으로 보도를 부인하며 언론사를 겁박할 게 아니라 즉각 검찰에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기도 한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댓글 사건으로 구속된 피의자들이 아지트로 사용했다는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이 구속된 피의자들의 활동을 알고 있었음을 인정한 만큼 검찰도 당사자를 조사하지 않고 관련자들을 기소할 수 없다. 구속기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 (김 의원은) 즉각 자진출두해 조사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최우선으로 밝혀져야 할 일은 도대체 실세 중의 실세인 김 의원이 여기서 활동하다 이번에 구속된 댓글조작 피의자들과 무슨 관계냐는 것”이라며 “피의자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문제의 민주당원은 이곳 파주 출판단지에 아지트를 차려놓고 몇 년간 활동해왔고, 지난 대선기간 중에 이름만 대면 다들 아는 여러명의 실세 정치인들이 여기를 드나들었다는 의혹이 있다”면서 “모두 밝혀야 한다. 김 의원이 대선 경선 이전부터 대통령 선거 기간 내내 구속된 관련자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그들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고 있었다는 것은 본인이 스스로 인정한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찰도 좌고우면하지 말고 즉시 김 의원을 소환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 이미 구속된 피의자들의 활동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확인해 댓글조작에 관여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선 선거부정으로 엄중하게 처리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검찰은 국민적 비판에 직면할 것이다. 특별검사의 수사도 자초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김 의원이 지난 14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안 위원장은 “김 의원의 해명은 한 마디로 억지이다. 이런 상황에서 김 의원은 마치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호도하며 본질을 흐렸다”며 김 의원이 ‘매크로를 이용해 정부를 비난한 것을 수사하는 게 핵심’이라고 말한 것을 언급, “김 의원은 수사 범위까지 지정했다. 관련된 법위반 부분은 수사할 거 없고 정부 비난한 부분만 핵심이라니, 실세 국회의원이 검찰에 수사방향 지시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안 위원장은 “구속된 피의자들이 자발적으로 도운 내용이 무엇인지를 공개해야 한다. 무리한 요구는 어떤 것인지, 무슨 일을 했기에 무리한 요구가 가능했는지 이해가 가게 설명해야 한다”며 “댓글 조작을 통해 국민선택을 왜곡했다면 그것은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다. 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