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인터넷 댓글을 조작한 민주당원과 수백차례 비밀문자를 주고받았다는 의혹을 보도한 TV조선에 대한 청와대 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티비조선의 종편 허가 취소 청원’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또 15일에는 ‘TV조선을 계약취소해주세요’, ‘적폐 언론 TV조선 폐간 시켜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앞서 TV조선은 지난 14일 댓글 조작으로 경찰에 체포된 더불어민주당 당원들과 김경수 의원 연관설을 보도했다.

이에 김경수 의원은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진상을 밝히는 것이 핵심인데 이를 충분히 확인하지 않은 채 보도가 나간 것은 명백한 악의적 명예훼손”이라며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해명했다.

김경수 의원의 해명에 야권에서는 의혹 해소를 위해 검찰 수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5일 “간단하게 자신의 핸드폰에 있는 댓글 조작범들과 주고받은 문자내용을 모두 공개하면 될 일”이라며 “지금은 정권 실세의 막강한 힘으로 언론에 재갈을 물리는 기자회견 보다는 검찰수사를 받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역시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민이 길”이라고 언급했고,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일방적으로 보도를 부인하며 언론사를 겁박할 게 아니라 즉각 검찰에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