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병언 장남 자택 관리인 구속영장 신청...‘범인 도피 혐의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남 대균(44)씨 자택 관리인 이모(51)씨에 대해 범인도피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날 오후 긴급체포된 이씨는 서울 서초구 염곡동에 위치한 대균씨의 자택에서 최근까지 머물며 자택을 관리했다.
 
   
 
 
체포 당시 이씨의 승용차 안에서는 대균씨의 도피에 사용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옷과 귀금속 등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은 지난 13일 대균씨를 검거하기 위해 자택에 강제 진입했지만 검거에는 실패했다. 당시 집 안에는 이씨 혼자 머물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씨가 대균씨의 도피를 도운 것으로 보고 이씨를 상대로 대균씨의 행방을 집중 추궁하고 있다.
 
이씨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27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검찰은 유병언 전 회장의 현상금을 5000만원에서 5억원, 유병언 전 회장의 장남 대균(44)씨의 현상금을 3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올렸다.
 
유병언 현상금 5억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병언 현상금 5억원, 10배 뛰었네” “유병언 현상금 5억원, 진작 그렇게 하지” “유병언 현상금 5억원, 빨리 잡아야지” “유병언 현상금 5억원, 너무 많은 거 아냐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