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자유한국당은 16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댓글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권력 앞에 수양버들같은 검찰과 경찰에 ‘정권실세 개입의혹 댓글조작단’ 사건을 맡길 수 없다는 국민들의 목소리다”며 “역시 김경수 의원은 정권의 실세이긴 실세인가 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경수 의원이 한밤중에 기습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수사가이드 라인을 내리니 수사가 꼼짝달싹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전매특허인 ‘압수수색’이라는 말은 그 어디서도 들리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과 주고받은 문자가 A4 30장 분량이 넘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김경수 의원이 그 첫 번째 배후일 가능성이 높은데도 검경은 의기투합이라도 했는지 드루킹 구속 25일이 지나도록 ‘물수사’를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수석대변인은 “전임정부 수사 때는 실시간으로 피의사실을 공표하며, 잔인하게 수사하던 검경이 순한 양이 되었나 보다. 김경수 의원의 연루를 이미 확인하고서도 눈만 멀뚱멀뚱 뜨고 있다”며 “야당 의원 같았으면 피의사실 공표에 언론플레이에 이 잡듯이 압수수색을 하고, 빛의 속도로 소환통보를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검경은 드루킹이 사용하던 유령사무실 임대료 및 댓글공작금의 출처를 반드시 밝혀내야한다고 주장했다.

건물주에 따르면 “임대 후 단 한 번도 임대료가 밀린 적이 없었다”며 심지어 2014년 건물주에게 “비어있는 1층까지 쓰겠다”고 먼저 제의해 사용해 왔다고 한다고 장 수석대변인이 밝혔다.

장 수석 대변인은 “댓글 조작단 사무실 운영비, 고가의 프로그램 구입비, 관련자 인건비 등 ‘댓글 공작금’의 출처를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 심지어, 오늘은 검찰이 드루킹에 대해 1년 전 내사를 했다는 충격적 보도가 나왔다”며 “민주당은 끊임없이 드루킹을 ‘과대망상증이 걸린 정신질환자’로 몰아 ‘정권실세 개입의혹 댓글조작단 사건’을 축소·은폐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시 한 번 경고한다. 검경이 민주당과 김경수 의원이 내린 수사가이드 라인과 똑같이 ‘자발적으로 선거를 도운 사람들의 파렴치한 협박으로 빚어진 개인일탈 사건’으로 수사종결을 시도한다면 역사 앞에 또 다시 씻을 수 없는 죄를 짓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제 시간이 없다. 권력이 개입하여 증거를 인멸하고 축소하고 수사를 방해할 가능성이 농후한 사건이다”며 “이번에야 말로 검경이 살아있는 권력에 맞서 정정당당한 수사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고 강조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특검과 국정조사는 반드시 추진될 것이다. 그 때까지 만이라도 증거를 잘 보전하고 증거를 철저히 확보해야 할 것”이라며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은 반드시 밝혀 질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수사지침을 내리려는 듯한 행태를 비판하고, 검·경 수사로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가세했다.

박주선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이 사건에 대해 엄정한 수사를 촉구해도 부족할 판에 개인 일탈 행동이라고 검경에 수사지침을 내리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유승민 대표도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대통령 핵심 측근이 연루된 만큼 검찰이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해 결과를 발표하고,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특검으로 하여금 수사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경진 민주평화당 최고위원도 “검찰과 경찰 수사를 지켜보고 미진하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평화당 등 야당은 이날 일제히 서울지방경찰청과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한국당 지도부는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해 “경찰이 결과적으로 증거 인멸할 시간을 벌어준 것이 아니냐”고 지적하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같은 날 오후 서울지방경찰청을 방문해 경찰청장을 면담하고, 평화당도 대검찰청에서 검찰총장을 면담할 방침이다.

   
▲ 장재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