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중계, 3이닝 퍼펙트 투구 "저걸 어떻게 쳐!"

류현진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신시내티 레즈전에 선발 등판해 3이닝을 퍼펙트로 막으며 5승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다. 

   
▲ 류현진/뉴시스

1회 류현진은 삼진 1개 포함 3자범퇴로 깔끔한 출발을 했다. 첫 타자 빌리 해밀턴을 3구삼진으로 처리한 류현진은 2번 잭 코자트를 3루수 호수비로 땅볼 처리했다. 이어 3번 브랜든 필립스까지 외야 뜬공으로 처리, 1회를 깔끔하게 출발했다.

특히 필립스에게 던진 93마일(150km)의 강속구는 부상에서 완전히 돌아왔음을 보여주는 피칭이었다.

류현진은 2회에도 4번 토드 프레이저(1루수)를 투수 땅볼로 처리했다. 이후 5번 라이언 루드윅(좌익수)은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고, 6번 크리스 헤이시(우익수)는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2개의 탈삼진을 기록했다.

3회도 류현진은 상대타자들을 압도했다. 첫 타자 브라이언 페냐를 땅볼 처리한 류현진은 라몬 산티아고를 커브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투수 조니 쿠에토까지 가볍게 땅볼 처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류현진 중계, 오늘 대박" "류현진 중계, 이기겠다" "류현진 중계, 류현진 오늘 괴물모드" "류현진 중계, 잘하고 있어" "류현진 중계, 저걸 어떻게 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