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쿠 해트트릭 "팀이 좋은 경기를 펼쳐 기쁘다"

벨기에 로멜루 루카쿠(21·에버턴)가 룩셈부르크를 완파한 후 소감을 전했다.

마르크 빌모츠(45) 감독이 이끄는 벨기에는 27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벨기에 겡크의 크리스탈 아레나에서 열린 룩셈부르크와의 경기에서 루카쿠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5-1 완승을 거뒀다.

   
▲ 루카쿠/벨기에 축구협회 캡쳐

이날 벨기에의 주전 공격수 루카쿠는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이 무산된 크리스티안 벤테케(24·아스톤 빌라)의 공백을 잊게 했다.

해트트릭으로 아침부터 우리나라 국민들의 간담을 서늘하케 만든 루카쿠는 '제2의 드로그바'라는 별명을 가졌다. 그만큼 뛰어난 골감각을 갖춘 공격수다.

191㎝의 장신에 강력한 몸싸움과 스피드, 기술까지 모두 갖췄다. 큰 몸집에도 뺴어난 개인기와 민첩함으로 수비진을 따돌리는 능력도 뛰어나 홍명호의 '경계대상1호'다.

루카쿠는 경기후 벨기에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좋은 경기였다"면서 "벨기에 대표팀이 팀으로 좋은 경기를 펼쳤다는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마크 빌모츠 벨기에 감독도 "루카쿠가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득점포를 가동한 부분이 만족스럽다"며 루카쿠를 치켜세웠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벨기에 룩셈부르크 루카쿠, 대박선수네" "벨기에 룩셈부르크 루카쿠, 벨기에도 쎄네" "벨기에 룩셈부르크 루카쿠, 우리가 그래도 이길 것 같네" "벨기에 룩셈부르크 루카쿠, 룩셈부르크가 못한거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