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농약급식' 십자포화...“박원순 못 봤거나 알고도 거짓말"

 
새누리당이 27일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서울시의 친환경 급식의 문제점과 박원순 후보 부인의 출국설 등을 공격하면서 정몽준 후보 띄우기에 나섰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서울시당에서 서울 현장 선거대책회의를 열고, 6·4 지방선거에서 정몽준 후보의 일자리와 복지 정책을 강조하면서 이같이 지지를 당부했다.
 
   
SBS 방송 캡처
 
새누리당은 최근 감사원 감사 결과 서울시내 학교에 보급된 친환경 농산물에서 유해 농약이 검출된 것을 놓고 '농약급식'이라는 공세를 이어갔다.
 
황우여 선거대책위원장은 "친환경 유통센터가 납품한 식자재에서 살충제가 18개나 검출됐다는 사실은 넘길 수 없는 중차대한 일"이라며 "시에서 설립해 운영해 온 친환경 유통센터의 근본 문제가 무엇이고, 무상급식이라 믿고 따라왔던 제도가 계속 유지되야 할 것인지 근본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애들이 먹는 식자재에 살충제와 같은 유독 물질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자란 후 어떤 결과가 나올 지 무서운 상황"이라며 "박원순 시장은 밝혀야하고 우리 당도 이제 간과하거나 소홀히 하지 않고, 의혹이 한 점도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노근 의원은 "감사원 조사 결과를 보면 잔류 농약이 검출됐다고 표기하고, 박원순 시장한테 주의 처분 문구가 들어가 있다. 가락동 사장은 물론 담당 책임자까지 분명하게 명기돼 있는데 박원순 시장이 못 봤거나 알고도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사태를 몰고 온 것은 박원순 시장이 그 전에 친환경을 장악하고 있는 사람들과 공동 협약을 했기 때문이다. 친환경급식센터가 진보단체를 중심으로 장악됐다""유착관계 고리가 깊숙하기에 바로 검찰에서 수사하고 국정 조사까지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원순 농약급식, 누구 말이 옳을까” “박원순 농약급식 설마 농약을” “박원순 농약급식, 애들 먹는 거 가지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