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이른바 ‘드루킹’ 논란의 중심에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며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에서 도지사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었으나 이날 오전 8시 50분쯤 돌연 취소한 바 있다. 이에 ‘지방선거 불출마설’까지 흘러나왔다. 심지어 경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다는 오보까지 겹치면서 오후 기자회견은 불출마로 가닥을 잡을 것이라는 시각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오전에 예정된 경남지사 출마선언을 취소하고 서울로 왔다. 많은 분들과 상의했다”며 “(출마하게된)이유는 단 하나 한시가 급한 국정과 위가에 처한 경남을 더 이상 저와 연관된 무책임한 정치공방과 정책에 늪에 그대로 내버려 둘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남의 현실을 도외시한 채 정치공세로 날 지새는 일부 야당 모습을 보며 이 구렁텅이 속에서 경남의 변화와 미래 이야기한들 무슨 소용 있겠나 싶었다”며 “청년실업 해결을 위한 추경도 발목 잡힌 채 정치공방으로 허송세월을 하는 국회를 이대로 안되겠다 싶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저는 오늘 정쟁을 중단하고 신속한 수사를 요청하며 특검 등 어떤 조사에도 당당히 응할 것”이라며 “야당과 언론이 제기하는 모든 의혹에 대해 남김없이 조사해달라”며 “하루빨리 국회 정상화해 국민 삶과 청년 일자리를 더이상 정쟁 볼모로 삼지 말고,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도 즉각 중단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전 이 시간부터 당당하게 선거에 임하겠다. 다시 경남으로 내려가 한치 흔들림 없는 선거를 치러나가겠다”며 “이번 지선은 경남이 과거로 돌아갈 것인지 아니면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것인지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몰락하는 보수가 아니라 경남도민의 삶을 살려야 한다. 침체의 늪에 빠진 경남경제를 다시 일으켜 세워야 한다”며 “조선업 위기로 인해 실업으로 내몰린 노동자와 그 가족 고통을 외면한 채 정쟁이 웬말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 이른바 ‘드루킹’ 논란의 중심에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도지사 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