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민주당원이자 파워블로거인 '드루킹'(필명) 김모(48)씨의 댓글 조작에 연루되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보좌관이 드루킹측과 돈거래한 것에 대해 "보좌관이 500만 원을 받았다가 돌려준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김경수 의원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을 통해 "경찰 조사를 통해 당사자가 해명해야 할 일이라고 본다"며 "신속한 조사를 통해 확인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지난해 대선 이후 드루킹이 이끌어온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 소속의 한 회원으로부터 500만 원을 받았고 올해 이 돈을 갚았다는 당사자인 보좌관 A씨는 사표를 내고 김경수 의원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 측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A씨는 '사인 간 거래'라며 김 의원에게 뒤늦게 설명한 것으로 안다"면서 "드루킹측과 A 씨간의 개인적 돈거래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알지 못했던 상황이라 우리도 당혹스럽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 의원은 오사카 총영사 인사에 대한 청탁이 무산된 후 드루킹이 협박하던 당시 보좌관 A씨의 돈거래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해졌다.

   
▲ 사진은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월14일 국회 정론관에서 '드루킹 댓글공작'에 연루됐다는 언론보도에 대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