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아이폰8, 애플워치에 이어 애플의 노트북인 맥북에서도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결함이 확인돼, 일부 맥북 모델을 대상으로 배터리 무상 교체가 실시된다.

2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고객 지원 웹사이트인 애플 서포트(Apple Support)를 통해 맥북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배터리 무상 교체를 실시한다"고 20일 공지했다.

무상 교체는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0월 사이에 제조된 맥북 중 일부에 적용된다. 애플은 이번 조치를 전 세계에서 진행한다는 방침이며, 한글로도 해당 공지를 게재했다.

구입해 쓰던 사용자가 맥북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 받으려면 먼저 애플 웹사이트에서 적용 대상인지 확인해야 한다.

다만 배터리를 이미 유상으로 교체한 경우, 환불 여부를 별도로 문의해야 한다.

애플은 이에 대해 "13인치 맥북 프로(MacBook Pro) 일부에서 제품의 구성 요소에 결함이 발생해 내장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적용 대상에 해당하는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애플 서포트를 포함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맥북 사용자들이 "수개월 전부터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노트북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다"며 "배터리가 팽창한 탓에 부품이 떨어져 나갔다"는 등의 글들을 잇달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은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2017년 12월12일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신사옥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아이폰 10주년 기념모델인 아이폰X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사진=애플 제공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